-
[내돈내산] 전화영어 튜터링 후기 #1 _선택이유, 튜터링 장점리뷰/내돈내산 2020. 8. 5. 14:50
안녕하세요! 리뷰왕자 우엉차입니다.
오늘은 한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 전화영어 <튜터링> 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많이들 알고 계시는 유명한 전화영어 서비스이지만,
저는 처음에 광고가 너무 많이 보여서 약간 거부감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과 장단점에 대해 솔직하게 적어볼게요.
내돈내산 튜터링 후기! #1"왜 튜터링을 선택하게 되었는가!"
일단 튜터링을 사용하게 된 계기부터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저는 영어 중에서 회화가 가~장 어렵게 느껴졌어요.
작년에 나름 열심히 공부했던 언어인데도 회화는 기회가 없으면 말 할 용기가 나지 않잖아요.그래서 늘지도 않고 약간 두려움도 좀 있는 상태였어요.
그러다가 처음에 회화 스터디를 몇번 나가 봤는데
대부분 서울지역에서 진행이 되다보니 수도권 지역에 살고 있는 저로써는 다소 귀찮고 안가게 되더라고요.그리고 잘하는 특정 몇명이 말을 독점(?) 하다 싶이 해서 세네 문장 말하다 오고.. 이러기를 반복 했죠.
그래서 몇번 돈을 좀 날리고 아예 시도도 하지 않게 됐어요.
전화영어에 대한 관심은 꽤 오래 전부터 있었어요.
민트영어와 민병철 유폰의 레벨테스트도 진행을 했었고요.
그러나 절 망설이게 했던 것이 몇가지 있었는데요,
1. 생각보다 금액대가 있었다! (필리핀 강사진인데도 불구하고 ㅠ)
2. 전화가 걸려오는 시스템이라 그 시간에 일정을 무조건 비워두어야 했다!
이 두가지였습니다.
특히 1번의 경우 극한의 가성비충인 저로써 결정이 좀 어려웠어요 ㅠ
그리고 시간이 흘러흘러 저는 어엿한 백수가 되었습니다.
앞서 제가 영어 공부를 꾸준히 했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제가 유학을 준비하고 있어서 아이엘츠를 공부했었거든요!
비록 코세글자 때문에 무산이 되어 취준의 길을 걷고 있지만 말이죠 ㅠㅠㅎㅎ
그래서 영어 공부를 6~8개월 정도 쉬었는데 정말 언어란 꾸준히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어 정말 못하더라고요 저 ㅠㅠㅋㅋㅋㅋ
이에 충격을 받아 스피킹이라도 열심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튜터링을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튜터링을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릴게요!튜터링 장점
1. 희망하는 시간에 희망하는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저는 무언가를 시작하면 꾸준히 하고 싶어 하는데 다른 업체들은 앞서 말씀드렸듯 제 일정이 생기거나 변동이 생기면 수업이 어렵고, 수강권를 날려버리는 지경에 이를 수도 있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하지만 튜터링은 이러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광고에서도 크게 어필하고 있는 부분인데 저도 이 부분은 참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2. 토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교재가 따로 있지 않고 모바일 화면을 보며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이 부분도 꽤 마음에 드는 부분이예요.
저는 회화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오픽준비를 하고 싶은데 타 업체는 코스 변경 신청하고~ 안맞으면 또 변경하고~ 이런 식이잖아요?
근데 튜터링은 그냥 터치 한번으로 변경이 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3. 수업의 집중도가 높다!
수업이 20분동안 진행이 되다 보니 지루하지 않고 집중도 있게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짧게 느껴지는데 여기서 수강권을 하나 더 쓰면 20분 연장이 되는 시스템이예요.
이러한 이유로 튜터링을 선택하고 튜터링으로 수업을 들은 지 어느덧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사용하면서 제가 실제로 느꼈던 단점과 이용 꿀팁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다음 포스팅 바로 보기 (튜터링 단점, 이용꿀팁) >> jipgesajang.tistory.com/8
'리뷰 > 내돈내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전화영어 튜터링 후기 #2 _튜터링 단점, 이용 꿀팁 (1) 2020.08.05